1종 보통 운전 가능 차량 알아보기
알고준비하면 좋은 1종보통 운전가능한 자동차
오늘은 운전면허 시험을 고려하는 사람들을 위한 글입니다. 그것은 바로 1종 보통 운전가능한 차량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려는 것인데요. 저희가 필기나 실기시험을 보았을 때만해도 떨어지면 바로 실기든 이론이든 다시 시험을 보려면 최대 2달에서 최소 1달 정도는 걸렸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불합격하더라도 1주일 만에 시험을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데요. 시험은 약간 어려워졌지만서도 말이죠.
과거와 비교를 하면 필기 시험의 커트라인은 낮아졌고, 실전 실험의 난이도는 올라갔습니다. 필기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실전이라서 난이도를 하향시킬 것은 내리고, 올릴 것은 상향시키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지금은 아직 그리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과거와 비교해서 어려워진 파트는 아주 긍정적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실력이 안되는 사람들이 합격하고 차량을 운행하면 남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이죠. 이런 뜻에서 1종보통 운전가능차량 기준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차를 운전할 수 있는 범위가 2종에 비해서 폭이 넓기 때문에 1종 보통 운전면허를 많이들 추천합니다.
일단 2종 보통 면허 기준을 보면 소위 이륜자동차를 몰 수 있는 원동기장치부터 시작해서 10인이하 승합차를 운전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모든 승용차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하면, 9인승까지 운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수차는 3.5톤이하의 차량을 운전할 수 있고, 화물차는 4톤의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1종에 관해서 살펴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데요. 당연히 2종 보통면허보다는 범위가 훨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타 부분은 제외하고 여러분이 실제 생활에서 운행을 할 수 있는 부분을 살펴보면 승합차는 15인승 이하까지 운전할 수 있고, 모든 승용차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특수차는 10톤 미만까지 가능하고, 화물은 12톤까지, 그리고 긴급차는 12인승까지 운전할 수 있습니다.
위의 2종 면허증과 비교를 하면 범위가 훨씬 더 크기 때문에 아무래도 활동 영역이 큰 분들에게는 1종 보통 운전면허가 유리한 것은 당연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승용차로 2종 면허를 시험을 치르게 되고, 1종 면허는 1톤 차량으로 시험을 치릅니다. 여러분이 어떤 면허를 취득할 것인지 스스로 결정하는 사항이지만, 시험을 이왕 보는 것이면 1종 보통 면허를 보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모두들 합격하시길 바라면서 2종과 함께 1종보통 운전가능차량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비용 및 시간 실기시험 기능시험 예상문제